Home > 네트워크뉴스 > 해외토픽 > 인도, 강제 개종 혐의로 13명 체포
해외토픽

인도, 강제 개종 혐의로 13명 체포

[매일선교소식] 인도

지난 12월 28일, 인도 중부에서 10명의 기독교인 활동가는 물론 3명의 어린 여자 아이들까지 체포되는 일이 벌어졌다.

지난 12월 28일, 인도 중부에서 10명의 기독교인 활동가는 물론 3명의 어린 여자 아이들까지 체포되는 일이 벌어졌다. 이들의 혐의는 종교적인 증오감과 갈등을 부추기기 위해 의도적이고 악의적인 활동을 벌였다는 것이다. 그런데 체포된 3명의 여자 아이는 6살도 안된 아이들이었다.

이들 활동가들은 치유 집회를 열었는데, 이를 본 인근의 힌두민족주의자 단체들이 경찰에 압력을 가해 이들을 구속하도록 했고, 이들에게는 마을 사람들이 모시는 신과 여신을 모독하고, 집회 참가자들의 강제 개종을 유도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경찰은 이들을 일단 체포 했으나 조사 결과 강제개종을 입증할 만한 증거를 발견하지 못했다. 결국 현재는 3명만 구금되어 있고, 나머지는 모두 보석으로 풀려난 상태이다.

인도의 힌두교 보수화는 계속되고 있다. 최근 의회사무장관인 벤카이아 나이두는 인도인들이 종교를 바꾸는 행위를 어떤 경우에도 할 수 없도록 하자는 제안을 내 놓아 소수종교계를 자극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강압과 회유에 의한 개종만 금지하는 법을 시행하는 주가 몇 곳 있었으나 이제는 범위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모든 개종을 이유 불문하고 금지하자는 제안이어서 논란이 많다.

답글 남기기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
Social Media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