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북스저널 > 영성/지성 > 앤드류 머레이, “온리 갓”
영성/지성

앤드류 머레이, “온리 갓”

[신간소개]  앤드류 머레이 지음 | 임종원 옮김 |  도서출판 브니엘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는 복된 임재를 경험하는 삶

우리 신앙에서 심각하게 결핍된 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제대로 알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그러기에 우리는 잠잠히 하나님만을 바라며 구원의 하나님을 소망해야 한다.
아무리 힘들고 지친 일상이라도 당신의 체험일랑 한쪽으로 제쳐두라. 당신이 오직 하나님만을 바랄 때 하나님은 당신에게 한없는 복을 내려주신다.
우리는 각종 모임이나 집회,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오직 하나님만 바라는 복된 하나님의 임재에 관하여 너무나 적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있다. 마치 하나님이 자기 나름대로 거룩한 방식을 통하여 무슨 일을 마음껏 펼치기를 꺼리기라도 하는 것처럼 말이다. 그분의 백성들이 살아가는 삶이 하나님이 기꺼이 행하시려는 일을 무작정 가로막을 정도로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기라도 하는 것처럼 말이다.
전혀 그렇지 않다. 그러기에 우리는 그것이 아무리 복된 경험이라고 할지라도 우리 자신의 체험일랑 한쪽으로 제쳐두어야 한다. 그것이 아무리 건전하고 성경적으로 보인다고 할지라도 진리에 대한 우리의 개념일랑 한쪽으로 밀쳐두어야 한다. 그것이 아무리 절실하고 적합해 보이는 계획이라고 하더라도 우리 자신의 계획일랑 뒤로한 채 오직 하나님만을 잠잠히 바라며, 하나님의 복된 임재를 기다려야 한다.
그리고 하나님이 하실 수 있는 것, 하나님이 하시려는 일을 우리에게 보여주시도록 하나님께 시간과 공간을 내어드려야 한다. 하나님께는 얼마든지 새로운 방식과 새로운 자원이 가득하다. 하나님은 얼마든지 새로운 일을 하실 수 있으며, 지금까지 우리가 듣지도 보지도 못한 전대미문의 일을 언제든지 펼치실 수 있다. 어디에서든지 신비에 감춰진 일들을 행하실 수 있다. 그러기에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넓게 열어 하나님을 제한하지 말아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위대한 일을 행하실 것이다.
특히 이 책에서 소개할 내용들은 모든 하나님의 백성들이 충분히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는 것들에 관하여 치유책을 제시하려는 것이다. 곧 우리의 신앙에서 심각하게 결핍되어 있는 “우리가 하나님을 제대로 모른다, 우리가 하나님의 복된 임재를 경험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하려고 하는 것이다. 연약함과 실패를 둘러싼 각종 불평에 대한 해답은 당연히 매우 간단할 수밖에 없다. 거기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당신은 지금 하나님을 소유하고 있는가?”이다. 만약 당신이 진정으로 하나님을 믿는다면, 결국 하나님은 모든 것을 제자리에 놓아두실 것이다. 하나님은 성령을 통하여 기꺼이 그렇게 하실 것이며 충분히 그렇게 하실 수 있다.
저자 앤드류 머레이 Andrew Murray
19세기 남아프리카의 성자이자 기도와 성령의 사람인 앤드류 머레이는 240여 편의 주옥같은 글들을 남겼는데, 그 대부분이 그리스도인의 경건생활과 기도에 관한 것이다. 그가 쓴 저서의 특징은 신앙의 핵심을 찾아서 일목요연하게 해설하고 있다는 점이다.

답글 남기기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
Social Media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