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스토리 > 건강/음식 > 스마트폰 보다가 뒷목이 찌릿~ 후두신경통?
건강/음식

스마트폰 보다가 뒷목이 찌릿~ 후두신경통?

[짧막 과학상식]  후두신경통  

후두신경통은 뒤통수와 뒷목의 통증과 함께 눈이 빠져나올 것 같은 통증과 시력 저하가 동반 된다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 작업 습관 원인

자리에 앉아 있는 사람, 서 있는 사람 모두 손에는 스마트폰을 쥐고 영상을 보거나, 기사를 읽고 있다. 흔한 지하철 풍경이다. 집중하고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면 뒷목이 뻐근해 짐을 느낄 수 있다. 이 또한 흔한 현대인의 통증이다.

이것은 후두신경통의 일종으로 볼 수 있다. 뒷머리와 뒷목 같은 후두신경이 분포한 부위에 생기는 통증을 말하는데, 스마트폰을 습관적으로 들어다보거나 일상의 대부분을 컴퓨터 작업으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통증이다. 보통 뒷목이 뻐근하거나 뒷골이 당기면 단순 두통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이런 생활습관이 반복되면 쉽게 없어지는 통증이 아니라 목뼈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뒤통수와 뒷목의 통증과 함께 눈이 빠져나올 것 같은 통증과 시력 저하가 동반 된다면 후두신경통이라 볼 수 있다.

후두신경통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은 대부분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는데, 진통제는 통증을 가라앉히는 것이지, 목뼈에 생긴 근본적인 문제를 치료해 주지는 않는다. 그래서 무엇보다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매일 컴퓨터로 작업하는 직장인의 경우 한 시간에 한 번씩은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이 좋다.

 

답글 남기기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
Social Media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