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스토리 > 건강/음식 > 렌틸콩, 다이어트-노화 예방까지
건강/음식

렌틸콩, 다이어트-노화 예방까지

[짧은 건강상식] 캐나다의 연방보건부(Health Canada) 발표

렌틸콩, 육류 대신하는 좋은 식품으로 추천해

인기 여가수가 즐겨 먹으면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봤다고 해서 화제가 됐던 식품이 있다. 바로 렌틸콩()이다. 렌즈(lens)의 어원이 된 콩이라고 ‘렌즈콩’이라고도 불리는 렌틸콩은 주로 중앙아시아나 유럽, 북아메리카 지역에서 섭취한다.

렌틸콩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칼륨, 엽산, 비타민B와 같은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돼 있다. 특히 바나나의 10배나 되는 식이섬유가 포함돼 있어 다이어트 식품이면서 항산화기능이 뛰어나 노화 예방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고단백 식품인 렌틸콩은 수프나 카레를 만들 때 사용한다. 주요 산지 중의 하나인 인도에서는 밥과 함께 매일 섭취하는 식품이고, 유럽에서는 샐러드, 스튜, 볶음 요리 등에 사용한다.

캐나다의 연방보건부(Health Canada)가 발표한 ‘캐나다 먹거리 가이드(Canadas Food Guide)’에 따르면 렌틸콩이 육류를 대신하는 좋은 식품이라고 추천하고 있다. 또한 미국 건강포털 헬스닷컴(www.health.com)도 건강관리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렌틸콩을 소개했다.

답글 남기기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
Social Media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