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스토리 > 건강/음식 > 이명의 원인은 스트레스!
건강/음식

이명의 원인은 스트레스!

[과학상식]  건강의 유용한 팁

»  이명은 스트레스가 많으면 심해진다. 이럴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잠시 쉬는 시간을 갖고 느긋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다.

이명(耳鳴)은 귀에서 들리는 소음에 대한 주관적인 느낌이다. 외부에 청각적인 자극이 없는데 귀에서 소리가 들린다면 이명을 의심해봐야 한다. ‘쿵쾅쿵쾅’ 소리가 나거나 ‘따다다다’하는 소리가 들리면 혈관성 이명이나 근육성 이명일 수 있다.
혈관성 이명은 귀 주변의 피가 혈관을 지나가는 소리가 들리는 것으로 심할 경우 MRI나 혈관조영술을 통해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근육성 이명은 대부분 스트레스가 원인으로 근육이완제나 두통약을 복용하면 증상이 완화되기도 한다.
대부분의 이명은 원인이 불분명하다. 그래서 치료법도 뚜렷하지 않다.
약물요법은 이명 자체를 완화시킬 수 없으나 이명에 동반되는 증상을 줄여줌으로서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주 드물지만 종양이 원인이 된 이명일 수 있기 때문에 이명 증상이 계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정밀 검사를 받아봐야 한다.
이명은 스트레스가 많으면 심해진다. 청력검사를 해도 다른 이상이 없다면 스트레스에 의한 이명으로 간주해도 좋다.
이럴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잠시 쉬는 시간을 갖고 느긋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다.

READ  스마트폰 보다가 뒷목이 찌릿~ 후두신경통?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wpDiscuz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
Social Media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