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목회/선교 > 세미나 > 영국에 어성경 전강스쿨 개설한다
세미나

영국에 어성경 전강스쿨 개설한다

[런던] 이애실 사모의 “어성경 세미나” 영국에서 큰 성황리에 개최

생터성경사역원 영국지부가 주관하는 어성경 세미나가 개최

런던드림교회에서 열린 구약세미나는 목회자, 선교사 및 사모 등 교회지도자 그룹을 대상으로 성경방 워크북을 교재로 개최되었다. 이 교재를 가지고 지역 교회나, 셀, 구역, 목장, 속회 등 다양한 소그룹에서 지도하며 읽도록 돕는 전문강사를 훈련시키는 과정(전문강사스쿨) 개설을 목적으로 진행 중이다.

미주에서 시작해서 한국과 전 세계에 성경일독 붐을 일으킨 “어 성경이 읽어지네”의 저자 이애실 사모가 세운 생터성경사역원 영국지부가 주관하는 어성경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성경을 통독해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데 어려운 점이 많아서 중도에 포기하고 대부분 일독을 마치지 못한다는 사실에 착안한 저자 이애실 사모는 몇 가지 성경일독의 난점을 ‘생장점’이라고 정하고 성경을 드라마처럼 풀어간다.
성경일독을 시도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경이 역사적인지 과학적인지에 대한 의구심과 부딪혀서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저자는 성경의 인물과 지명의 역사적 배경을 상세히 배우며 시간(연대기)과 공간(지리학)을 함께 아울러 성경일독을 돕는다. 더불어 성경은 신화가 아니며 과학이나 역사와 유리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한다는 것이다.
또한 동시에 성경을 보는 신학적 관점도 분명하다. 성경에 전체적으로 흐르는 주제를 “하나님 나라”로 보고 구약과 신약에 흐르는 하나님 나라의 언약과 갱신 그리고 완성으로 설명해 간다. 때문에 일관성 있는 주제를 따라 성경을 읽는 것은 장편소설을 읽는 흥미진진함을 더한다.
때문에 “어 성경이 읽어지네”는 초판 발간 이후 15년 동안 기독교서적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이 책과 더불어 소그룹 성경방에서 함께 성경일독을 도와주는 구약성경방, 신약성경방 가이드 북은 하나의 관점으로 일독하도록 실제적으로 돕는 교재이다.
이번 8월 11일(목)~13일(토)까지 런던드림교회에서 열린 구약세미나는 목회자, 선교사 및 사모등 교회지도자 그룹을 대상으로 성경방 워크북을 교재로 개최되었다.
이 교재를 가지고 지역 교회나, 셀, 구역, 목장, 속회 등 다양한 소그룹에서 지도하며 읽도록 돕는 전문강사를 훈련시키는 과정이 전문강사스쿨이며, 영국에 전문강사 스쿨 개설을 목적으로 진행 중이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이애실 사모의 개인적인 희생과 헌신 그리고 영국을 향한 사명감으로 참가자들에게 많은 도전과 귀감이 되었다.
신약세미나는 9월 22일~24일까지 런던드림교회에서 열린다.
앞으로 영국 땅에 하나님 나라와 말씀이 흥왕 되어지는 제2의 부흥이 올 것을 기대해 본다.
(문의) 생터성경사역원 영국 지역장 김일신 목사/ ilshin73@gmail.com <유크=런던>

READ  여성 사역자로서의 사명 재확인 과정 "감사"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wpDiscuz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
Social Media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