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네트워크뉴스 > 디아스포라 > 성령의 능력으로 유럽 성시화를!
디아스포라

성령의 능력으로 유럽 성시화를!

[프라하] 2016유럽성시화대회 개최

성령의 능력으로 유럽 성시화를!

세계성시화운동본부(총재 김인중 목사, 공동총재 전용태 장로)가 주최하고 유럽성시화운동본부(상임회장 김현배 목사)가 주관하는 ‘2016유럽성시화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체코 프라하한인교회에서 15개 나라 70여 명의 유럽의 성시화운동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성령의 능력으로 유럽 성시화를!”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점점 황무해져가고 있는 유럽의 영적 상황을 한인교회들이 중심이 되어 성시화운동의 비전과 전략을 실천해 복음전도와 그리스도인의 사회적 책임을 통해 영적 부흥을 일으키는 불씨기 될 것을 다짐했다. 또한 14일 저녁집회는 한국에서 온 종교개혁500주년성령대회 유럽 종교개혁 탐방단 목회자 40여명과 함께 ‘종교개혁 500주년 프라성시화성회’로 드렸다.
김철영 목사(세계성시화운동부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성회는 권태진 목사(군포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종교개혁500주성령대회 부대회장)의 개회사와 김현배 목사(유럽성시화운동본부 상임회장)의 환영인사, 이영환 목사(대전성시화운동본부 직전 대표회장)의 대표기도, 베를린비전교회 청년들의 특별찬양, 배진기 목사(세계성령협의회 대표회장)의 기념사,이재창 목사(경기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의 통성기도 인도, 정균양 목사(국가조찬기도회 사무총장), 강헌식 목사(평택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등을 비롯한 한국교회 개혁실천기도, 한평우 목사(로마한인교회)의 봉헌기도, 안준배 목사(세계성령협의회 이사장)의 인사말, 김용완 목사(세계성령협의회 고문)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사도행전 16“6~10절을 본문으로 “유럽을 성시화 하라”는 주제로 저녁집회의 말씀을 전한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회장, 종교개혁500주년성령대회 대회장)는 유럽성시화의 비전을 갖고 복음의 생명력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전해 거룩한 부흥이 유럽 땅에서 일어나기를 바란다고 도전했다.
요한계시록 17장 1~5절을 본문으로 “음녀의 금잔을 깨뜨리라”는 제목으로 셋째날 저녁집회 설교에서는 순결한 영성을 강조했다. 소 목사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음녀가 교회 안에까지 들어와 교회를 흔들고 있다.”고 경계하고 “음녀는 권력과 정치를 통해 사람을 유혹하고 있다. 또한 순결한 영성을 흔들어 음란의 영으로 역사하고 있다.”며 깨어 거룩한 영성을 지킬 것을 강조했다.
소 목사는 “21세 목회 뉴트렌드”라는 제목의 특강도 인도했다. 소 목사는 “한국 사회 안에 반기독교적 정서가 있다. 그 배후에는 네오막시즘이 있다. 이는 성정치”라면서 “이들의 무기는 동성애다. 이를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목회 생태계를 복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소 목사는 “목회 생태계가 깨져버리면 파멸이 온다.”고 경고하면서 “한국교회는 시대의 변화를 읽어내지 못했다. 또한 사람들의 변화를 예측하지 못했다. 그리고 교회의 트렌드를 예측하지 못했다. 이제는 개교회주의와 커뮤니티교회를 넘어서 네트워크교회의 생태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한국 교회의 회복을 위한 과제로 교회의 부흥을 위한 개혁, 다음세대 부흥전략, 교회론의 재정립 등을 제안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는 ‘성시화운동의 비전과 전략’, ‘성시화운동의 특성과 핵심요소’, ‘성시화운동을 통한 각 영역의 리더를 세우는 전략’, ‘성시화운동의 다양한 전도전략’을 강의했다.
김 목사는 “성시화운동은 한 도시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주권과 통치가 임하게 하는 하나님 나라운동이자 주님의 지상명령 성취를 돕는 운동”이라면서 “이를 위해 전교회가 전복음을 전시민에게 전하는 3전운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세계성시화운동본부가 중심이 되어 진행해 온 기독교 공공정책 제안 및 추진, 중독 없는 대한민국만들기운동, 통일기도운동 및 북한 성시화 전략을 소개했다.
이밖에도 김현배 목사(베를린 비전교회), 한평우 목사(이탈리아 로마한인교회), 엘지 목사(웨일즈국제복음주의교회), 안창국 목사(드레스덴한인교회), 임재훈 목사(독일 칼스루에 벧엘교회), 송기호 목사(영국 런던 목양교회), 김정효 목사(스위스 취리히 한인교회), 김병범 목사(우크라이나 키예프 소망교회) 등 성시화운동 대표들이 사역발표를 했다.<유크=프라하/ 뉴스파워 기사제공>

답글 남기기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
Social Media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