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역사

[책] 사람의 마음을 얻는 법

[출판저널]  역사상 가장 위대한 가문 메디치, 그 탁월함의 비밀을 만나다 메디치, 시대를 창조하고 최고를 탄생시키다 ▶ 김상근 저  ▶ 출판사 : 21세기북스 메디치 가문의 영향력이 어느 정도였을까? 마키아벨리는 메디치 가문에 《군주론》을 헌정했으며, 갈릴레이는 목성의 위성을 발견하고 자신을 후원해준 이의 이름을 따 ‘메디치의 별’이라 명명했다. ‘오페라’가 처음 탄생한 것이 메디치 궁정이었으며, 한마디로 메디치 가문이 없었다면, 빛과 아름다움의 르네상스도 없었을 것이며 오늘날의 역사는 다시 쓰여야 했을 것이다.

0 comments

[책] 거침없이 빠져드는 기독교 역사

 [화제의 책 소개]  저자 : 유재덕, 도서출판 브니엘 기독교가 어떻게 지금에 이르게 되었는가? 본회퍼는 그와 같은 현실에 대해서 기뻐하거나 화를 내지 않았다. 오히려 성서의 하나님과 더 가까운 성숙한 세계, 즉 약하고 고통을 받으면서 박해를 겪는 이들의 세계를 희망했다. 그리고 권력이나 적대감과 맞서 싸우며 하나님과 인간들이 살아 있는 만남의 장소로서 예수 그리스도처럼 세상으로 들어가는 교회의 모습을 꿈꾸고 실천했다. “동방과 서방교회는 줄곧 불화를 거듭했다. 물론 겉으로는 서열이 존재했지만, 동방교회는 황제가 사라진 서방에서 고집스레 수위권을 주장하는 교황의 권리를…

0 comments

[명작소개] 쿠오바디스 Quo Vadis

 [명작소개]  송광택 목사/ 한국교회독서문화연구회(www.bookleader.org) 대표 사악한 권력은 그 사악 자체에 의해서 반드시 멸망한다 헨릭 시엔키에비츠 지음, 최성은 옮김, 민음사 <네로시대 이야기>라는 부제가 붙은 이 작품은 주후 60년대 네로 치세의 후반기 로마에서 소재를 취한 역사소설이다. 《쿠오바디스》에 등장하는 인물은 거의 역사적 실존 인물이며, 다만 리기아와 비니키우스 두 사람은 작가의 공상적 인물이다. 《쿠오바디스》는 1900년에 프랑스어로 번역 출간되자 4개월 만에 12만 부가 판매되었으며, 이후 35개 국어로 번역 출간되고(아랍어, 일본어로도 번역) 영화화되자 전 세계를 휩쓸었다. 쿠오바디스(Quo Vadis)는 근대 폴란드의 대표적…

0 comments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wpDiscuz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
Social Media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