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음식

고기, 소금 찍지 마세요!

[과학상식]  건강의 유용한 팁 »  고기를 불에 구워 먹더라도 “소금 찍으면 안돼요~” 고기가 먹고 싶으면 가공하지 않은 고기를 불에 구워 먹되 소금을 찍지 말고 허브나 후추를 사용하라 소시지나 베이컨처럼 가공 처리한 고기를 많이 먹으면 심장병과 당뇨병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수차례 나온바 있다. 이와 관련해 가공하지 않은 고기도 소금을 찍지 않아야 심장병이나 당뇨병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금 대신 허브나 후추 등으로 간을 맞춰야 한다는 것이다. 미국 하버드대학교 공중 보건대 연구팀은 10개국 100만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0 comments

불면증? “일단 누워라!”

[과학상식]  건강의 유용한 팁 »  불면증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수면습관을 교정하는 것….

0 comments

이명의 원인은 스트레스!

[과학상식]  건강의 유용한 팁 »  이명은 스트레스가 많으면 심해진다. 이럴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잠시 쉬는 시간을 갖고 느긋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다.

0 comments

어렸을 때의 기억은 언제부터 사라질까

[FUNNY 과학]  최강 의사, 르네스병원 정신과장 2-3세에 있었던 일은 전혀 기억하지 못하고 3-7세 사이에 있었던 일은 매우 일부만 기억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0 comments

노푸(No Shampoo), 탈모 방지에 도움 될까?

[FUNNY 과학]  김희정 과학칼럼니스트 국내 탈모 환자가 무려 1천만 명, 국민 5명 가운데 1명꼴…머리카락 한 가닥을 쑥 뽑았을 때 꼬불꼬불한 모양으로 뽑힌다면 아직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고, 일자로 힘없이 뽑힌다면 탈모를 의심해야 한다.

0 comments

어린이 스트레스, 오줌싸개 만든다

[과학상식]  건강의 유용한 팁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발표 다뇨증 환자 중 약 17%가 9세 이하의 어린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0 comments

홍어 껍질로 치매 예방

[짧은 건강상식] 강릉원주대 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 변희국 교수팀 연구 홍어 껍질에서 PEFL 펩타이드를 발견했고, 이것은 치매의 원인 물질로 알려진 베타-아밀로이드 단백질 생성을 억제하고, 뇌세포를 보호하는 효과…

0 comments

저녁에 먹는 사과는 독이다?

[짧은 건강상식] 사과는 언제 먹든지, 소화나 흡수를 돕는다. 사과는 아침에 먹는 것이 좋고, 저녁에는 ‘독’이라고 표현할 만큼 좋지 않다는 얘기가 있다. 이것은 오해다.

0 comments

눈이 예쁜 그녀들, 각막이 위험 하다

[짧은 건강상식]  국민건강보험공단 분석 각막염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잘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남 작년 각막염으로 진료를 받은 10대 여성 환자는 12만7천명, 20대 여성 환자는 20만2천명으로 같은 나이 대 남자 환자보다 2.7배 정도 많았다.

1 comment

먹다 남은 수박, 세균 온상지가 된다.

[짧은 건강상식] 한국소비자원, 수박 보관법에 따른 세균 오염도 조사 비닐에 싸서 냉장보관을 하는 경우 초기보다 약 3천배 증가 냉장 보관 후, 하루가 지난 수박 껍질에서 식중독균인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되고, 배탈이나 설사와 같이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0 comments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wpDiscuz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
Social Media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