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상할 해(害)에 담긴 원시복음(原始福音)

[오피니언] 송태정 목사/ 순복음해남교회, 서예작가 – <3회> 창 3:15절과 상할 해(害)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창 3:5)… ▶ 여자의 후손= 뱀의 머리에 상해(傷害)를 끼치게 할 것이며, ▶ 뱀(巳)= 여자의 후손의 발꿈치(止)를 물 것이니라.

0 comments

부활(復活)을 상징하는 글자 부(復)

[오피니언] 송태정 목사/ 순복음해남교회, 서예작가 – <2회> 다시 살아나신 예수님의 부활(復活) 1. 성자 하나님(亞)이 부활(復活)하여 발(夂)이 무덤에서 걸어 나오시는 글자이다. 2. 예수님 안에 잠든(亞) 성도들이 부활하여 무덤(亞)이 열리고 발(夂)이 나올 소망을 담은 글자이다.

0 comments

빌리그래함 목사의 별세를 애도하며

[특별기고] 이효상 원장/ 한국교회건강연구원 원장 영적 거성 빌리그래함 목사, 한국은 나의 제2의 고향~ 한국교회는 그래함 목사에게 많은 빚을 졌다. 그것은 경제적 지원만이 아니라 영적 지원이었다. 한국교회의 급성장에는 1907년 원산대부흥 이후 70년대에 수많은 부흥성회 이외에 대부흥운동이 있었다. 73년 빌리그레함 전도집회, 엑스폴로 74 가 바로 그것이였다. 1950년대 이후 73년 다시 한국을 방문한 그래함 목사는 집회의 시작에 “한국은…

0 comments

갑골문(甲骨文)에 나타난 창세기의 비밀

[오피니언] 송태정 목사/ 순복음해남교회, 서예작가 세계고대문명과 최초의 한자 갑골문 <1회> 도원 송태정 목사는 오랜기간 갑골원문 연구를 통해 “성경 창세기의 창조와 타락, 메시야의 대망, 대홍수와 희생 제사들에 대해서 갑골문이 세계 고대문명과 함께 너무나 확실하게 증거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최근 자신이 정리한 글을 본지에 게재하도록 보내왔다. 본지는 차례로 중국 최초의 한자인 갑골문자 고석(考釋)에 남긴 대홍수에…

0 comments

교회의 위기와 자정능력

[오피니언] 안병기 목사/ 런던영광교회 교회의 위기와 자정을 위한 작은 노력 성숙하게 하시는 “거룩에로 이르는 길”에서 종교개혁이라는 자책과 자정이라는 개혁운동이 일어난 것이기에 이제는 500년 전 종교개혁을 일으키신 성령께서 다시 일하셔서 신앙적인 개혁이 일어나기를 기대하며 복음을 받아들이기에 황금시기의 아이들(4~14세)에게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일깨워 주고 복음으로 다음 세대를 이끌어 가는 일꾼들이 되어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개혁의 주역들이 되기를 간절히…

0 comments

한국 기독교 미술사를 개척한 크리스천 화가들

[오피니언] 이효상 원장 (교회건강연구원) 기독교 미술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평가가 필요한 시점 기독교 미술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다. 복음의 본질은 시대와 장소를 달리하고, 문화와 문화가 충돌하는 속에서도 결코 변하지 않는 진리이다. 변하는 것은 다만 그 복음의 진리를 담아내는 문화적 용기(容器)라는 외형일 뿐이다. 이와 같이 진리의 본질은 결코 변하지 않지만 그 외형은 다양한 문화…

0 comments

윤동주 서거72주년, 탄생100주년을 맞으며

[독자오피니언] 이효상 원장(교회건강연구원) 올해 12월 30일은 윤동주 시인의 탄생 100주년이 되는 해 지난 2월 16일은 시인 윤동주가 서거한 지 72주년이 된다. 윤동주는 우리들에게 참 아름다운 시어를 남긴 시인이다. 육신은 비록 처참하게 산화되었지만 그가 남긴 작품 덕분에 그는 어려웠던 시대에 행복한 크리스천 시인으로 각인되어 있다. 1947년 2월에 유작이 처음 소개되고 함께 추도회가 거행되었다. 1948년 1월에 그의…

0 comments

세 번의 대답

[그림이 있는 말씀일기]  손교훈 목사 글, 아들 손민해 그림/ 13회 본문말씀 : 여호수아 24장 온전함과 진실함으로…여호와만 섬기라…너희가 섬길 자를 오늘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 (수24:15-16) 죽음을 앞에 둔 이의 말은 그 자체로 힘이 있다. 더구나 그 말을 뒷받침할 만한 삶의 흔적까지 따라 줄 때는 그 감화력이 더욱 크다. “온전함과 진실함으로…여호와만 섬기라…너희가 섬길…

0 comments

[창간축하시] 박심원 목사

 

0 comments

세상이 이슬람에 대하여 크게 오해하는 것

[독자오피니언] 한모세 목사, J국 이슬람을 알자: 이슬람을 말할 때 우리는 이슬람과 모슬렘을 혼동하기 쉽습니다. 이슬람과 모슬렘은 나누어 생각해야 합니다. 이슬람은 종교적인 표현이지만 종교를 넘어 총체적인 사회 집단을 말합니다. 이슬람은 종교적으로 이슬람교를 뜻합니다. 사회, 국가적으로는 이슬람사회, 이슬람 국가를 말합니다. 경제적으로는 이슬람경제학이 있고, 법으로는 샤리아법이라는 이슬람법이 있습니다.

0 comments

답글 남기기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